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제대로 즐겨보려 올해 마지막 캠핑을 준비 했다.

이번에 간 곳은 Cowan Gap State Park.

집에서는 2시간 반 정도의 거리로 Pennsylvania 중남부에 위치 해 있다.

작년의 Gilford Pincock 이후로 두번째로 가보는 중남부 지역이다.

 

금욜날 율이 학교 끝나는 데로 준비 해서 갔는데 

정말 서둘러 간다고 갔는데.. 도착해보니 7시가 넘어 주위가 너무 어둡다.

시간도 어중간해서... 오는 길에 휴계소에서 사온 컵라면으로 한끼를 때우고..

불멍으로 2박3일 짧은 여행을 시작했다.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니.. 갑자기 비가 온다.

원래 계획은 Cowan Gap 내의 Observation Point까지 Trailing하는 거 였는데.. 

할 수 없이 차로 바로 갈 수 있는 Big Mountain Overlook으로 향하였다.

너무 멋진 산길을 지나 Overlook에 도착했는데...

비 안개가 껴서 밑에가 잘 보이지 않는다. 

안개 주위로 얼핏 보이는 풍경이 너무 멋진데... 

집사람은 나의 저주 라고.. 
생각해보니 올해 몇 번 안간 캠핑중에 날이 좋은 적이 없다.

그 나마 올해는 케빈 여행이었으니 다행이지, 작년처럼 텐트 여행이었으면 ... :-( 

Cowan Gap State Park는 Buchanan State Forest안에 위치 해 있다.

Biden 대통령 이전에 유일한 PA출신 대통령 Buchanan 이름에서 따왔다.

그리고 마침 Cowan Gap State Park근처에  Buchanan Birthplace State Park가 있어서 잠시 들렀다.

Buchanan이 태어난 곳인데.. 8살 이후에 주위로 이사를 했고, 정치 생활은 Lancaster에서 했다고 한다.

 

참고로 Buchanan은 15대 대통령으로 Lincoln 바로 직전의 대통령이다.

개인적으론 노예제를 반대 했다는데... 민주당 대통령이다보니 ...

게다가 대통령 취임식에서 자신은 재선을 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단다.

그래서 다음 대통령 선거는 Lincoln vs Douglas 선거가 됐다는..

그리고 미 대통령중 유일한 독신 대통령이다. 약혼자가 갑작스럽게 죽고 난 후 평생 독신으로 지냈다고,

마침 여자 조카가 부모님이 일찍 죽어 Buchanan이 Guardian으로써 보살폈고, Buchanan 대통령 재임중에 이 조카가 First Lady 역활을 대신했다고 한다.

 

나중에 조카가 Buchanan 이름의 재단을 만들었고, 해당 재단이 Buchanan 출생지를 사들여서 피라미드 같은 Monument를 만들었다고 한다. 

근데.. 변호사, 정치 생활은 Lancaster에서 하다보니 묘지는 Lancaster에 있다고..

그래서 그런지 별로 볼께 없다.

Overlook과 Buchanan Birthplace를 다녀왔더니 비가 그쳤다.

가을 산의 정취가 호수랑 어우러져 너무 멋있는 풍경이 펼쳐져 있다.

이걸 보려 이 멀리 왔는데.. :-( 

어쨋든.. 잠시라도 보게 됐으니 다행이라고나 할 까..

두번째 날도 일찍 불멍을 하고,

State Park에서 진행하는 Owl 소리를 들어보는 Trail Event를 가보았다.

Owl 설명도 하고. 녹음 된 Owl소리를 틀어 실제 Owl이 응답하는 소리를 들어보는 이벤트 였는데..

Owl 이 응답하는 소리는 듣지 못했지만, 밤길을 걸으며 별이 반짝이는 밤하늘도 보고 Owl에 대해서 좀더 알게 된  꽤 재밌는 시간이었다.

우리 Cabin바로 앞에 있던 Weather Rock..

뭐 아무것도 아닌데... 애들은 이게 신기 한듯.. 지나가는 사람들 마다 처다보고 간다.

2박 3일간 지냈던 Cabin E. 

다른 State Park Cain보다 공간도 넓고, Furniture도 잘되 있어서 꽤 좋았다.

아마도 내년에 또 올 듯 싶다.

 

집으로 가는 길에 조금 돌아서 Gettysburg를 들렀다.

Gettysburg Fall Foliage가 좋다고 해서 갔는데..

율이는 작년에 들렀던 Gettysburg Military Meseum을 다시 가고 싶다고 ..

결국 다시 한번 Menusm으로 향했다. 

Lincoln 대통령과 다시 한 컷..

 

작년에 왔을 땐 재미 없어 하더니, 이번엔 내가 하는 설명을 나름대로 열심히 듣는다.

많이 이해하는 것 같긴 한데.. 그래도 다는 이해 못하는 눈치다.

 

작년에 왔을 때는 가보지 못했던 National Cemetery.

Lincoln 의 By the people, To the people, For the people로 유명한 Gettysburg Address가 연설된 곳이다.

마침 Park Ranger의 National Cemetery 설명이 진행되고 있는데...

Cemetery가 조성되던 상황을 설명해 주는데.. 당시의 참혹했던 상황이 좀 이해가 된다.

 

실제 연설이 이뤄진 곳에는 이런 동상이 서 있다.

 

아마도 올해 마지막 캠핑 여행일 2박 3일 여행이 이렇게 끝났다.

신기 한건.. 작년 캠핑도 Gettysburg가 마지막 여행지였는데.. 올해도 Gettysburg가 마지막 여행지가 되었다.

 

우리에게는 똑같은 곳, 똑같은 느낌이었는데..

율이에게 1년은 많은 것을 배우고, 알게 되는 시간이었나 보다.  

여행을 마치고 와보니 집 앞의 단풍 나무가 예쁘게 물들었다.

 

멀리서 보물을 찾지만 결국 보물은 제일 가까운 곳에 있는 것 같다.

Posted by headiron
,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고등학교 졸업하고 사회 생활 시작할 때, 선배중에 제일 이해하기 힘든 사람이 업무시간에 주식 하는 사람이었다.

그 사람의 일을 모조리 내가 커버해줘서도 이지만, 고등학교 갓 졸업한 햇병아리가 저축말고 다른 경제활동을  이해할 리 만무했다.

 

그 뒤로 직장생활이 계속 되다 보니 저축말고 다른 경제 활동을 이해하게 되고, 

어느순간부터는 학생때 부터 주식등의 경제활동을 부추기는 듯한 사회 분위기 마저 형성되는게 느껴졌다.

 

가끔은 천박한 자본주의 라고 이런 분위기를 폄하하곤 했지만,

한편으론 IMF 시대 이후로 미국식 자본주의로의 변화에 소심하게 반항하는 나라는 꼰대를 발견하곤 했다.

 

어느덧 가정도 생기고 은퇴에 대해서 생각하다보니 주식 시장을 외면해선 미래를 준비하기 어렵다는 걸 느끼게 되었다.

내 일 커버 해 줄 후배도 없고, 차트 처다보며 그냥 법칙따라 투자하는 건 싫고,

그리고 직접 투자의 위험 부담이 싫어 그냥 괜찮은 펀드를 골라 잘 오르기만을 기도하는 수 밖에 없었다.

 

"미국 주식으로 시작하는 슬기로운 퀀트 투자"를 읽으면서 일찍 이런 책을 읽었으면 어땠을 까 하는 아쉬움이 들었다.

책은 핀터스텔라 라는 Python 라이브러리를 이용해서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PER 등 다양한 주식 지표와 가치투자/성장주투자의 다양한 주식 투자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이를 핀터스텔라로 실제 구현해 보고, 미국 내 주요 기업을 예로 해당 투자 방법의 과거 성과를 보여준다.

 

물론 실제 퀀트 처럼 매수/매도를 직접 해 주지는 않지만,

투자 방법에 따른 매수/매도 시점을 다양한 지표를 가지고 찾아 낸다는 측면에서는 꽤 도움이 될 것 같았다. 

아마도 이런 걸 알고 있었다면 업무 시간에 시세표를 보면서 나한테 일만 시키는 그런 일을 없지 않았을 까 하는 생각이 든다.

 

책을 읽으면서 문듯, 이런 퀀트 투자를 위한 라이브러리를 찾아 보니 생각외로 꽤 많은 라이브러리가 있는 걸 알게 됐다.

그리고 핀터스털라는 한국 개발자가 개발 운영하는 것도.. ( 와우 ) 

실제 주식 투자를 하지 않는 입장에서는 단점을 찾기 어려운 꽤 괜찮은 라이브러리 였다.

 

예전에 우연히 "인공지능 투자자 퀀트" 라는 책을 읽고, 퀀트에 대해서 알게 되고, 조금은 먼 세상 얘기라고 생각했는데..

이 책을 읽고 나니 퀀트라는 직업도 그리 멀게만 느껴지지는 않게 되었다.

 

지금 당장은 시간을 내기 어렵겠지만, 나만의 퀀트 프로그램을 구현해서 한 번 투자해 보는 거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든다.

 

Posted by headiron
,

부고..

사는이야기 2021. 10. 13. 11:53

SDS 동기 카톡방에 학영이 아버님의 부고가 올라 왔다.

전자 수원 공장에서 현장 실습할 때 부터 얼굴은 알고 있던 사이였으니

10명 뿐인 남자 동기 중에 고등학교 동창을 빼면 제일 오래 알고 지낸 사이인것 같다.

중학교 까지 운동하던 녀석이라 그런지 성격도 나랑 정 반대여서 오히려 더 친해지고,

어쩌다 같이 프린터 실에서 같이 일하고, 내가 정리해고 될 때는 내 일을 넘겨 받게 되면서 절친 아닌 절친이 됐던 것 같다.

 

주식 하다가 집안 돈 다 날려먹고, 그러다 나도 돈 문제로 엮여진 상태에서 내가 미국을 오면서 좀 껄끄러워져서 

전에 같으면 전화라도 할 텐데, 그렇다고 계좌로 돈 만 보내기도 좀 미안하고.

마침 명진이가 빈소로 간다기에 축의금 좀 부탁 하는 것으로 대신했다.

 

친구 관계를 유지하려면 돈을 엮지 말고, 돈이 엮이면 돈을 포기하라 했는데..

생각해보면 돈이 엮였어도  친구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건 승배 뿐인 것 같다. 

뭐.. 생각해보면 승배는 오랜 절친이었고,

두고두고 갚았고... 나도 승배한테 물심양면으로 여러가지 빚 진게 많으니 뭐...

 

그나저나 집사람하고 부고 얘기를 하다 보니 아버지 가셨을 때가 생각이 났다.

갑작스레 사고나고 정신없었는데..

대학교 같이 다니던 친구( 사실 형/ 누나 ) 들과 SDS 동기 그리고 후배들이 많이 도와줘서..

그게 고마워서 인지 조금의 연만 있으면 경/조사에는 빠지지 않고 갔었던 것 같다.

 

당시에 남원 큰아버지가 너무도 고맙게도 선산에 있는 자신의 가묘를 사용해도 좋다고 하셨는데..

아버지 , 어머니 따로 모시기가 그래서 그냥 합장하는 걸로 결정했는데.. 생각해 보면 잘한 결정 인것 같다.

근데.. 장지 계약하러 갈때 내가 직접 가지 못했던 것 같은데.

( 내가 직접 갔던 것 같기도 하고.. 근데 누가 같이 갔던 것 같긴한데:-( )

누가 도와졌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어찌보면 당시에 제일 큰 일이었는데...

 

그나저나 미국 오기 전에 집안 경조사때 앞서서 일하는 일들이 나한테 자연스레 나한테 넘어 오는 시점이었는데.

지금은 누가 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할머니, 큰아버님들 모두 돌아가셔서인지 집안 일이 있는지도 잘 모르겠다.  

 

그나저나 부고 소식을 보다 보니 상주에게 메시지 보내기, 조의금을 위한 상주의 계좌번호, 화환 보내는 기능까지 있다.

뭐 인터넷 시대에 편한 건 좋은데...

그래도 조사에는 편안함보다는 자리를 함께 하며 위로하는게 맞지 않나 하는 아쉬움이 좀 든다.

아마도 아직 꼰대 기질이 남아 있는 건가.. :-( 

'사는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헌혈  (0) 2022.05.19
제육 볶음  (0) 2022.01.07
아듀 AT&T ?  (0) 2021.05.18
봄, Spring equinox, Easter  (0) 2021.04.07
코로나 1년 , 백신  (0) 2021.03.18
Posted by headiron
,

긴(?) 여름이 끝나고 어느덧 가을..

올해도 작년에 이어 Big Pocono로 단풍을 즐기러 갔다.

 

Pocono 지역의 Camelback resort 가 있는 산에 위치한 State park인데,

나름 높은 곳 ( 600m ) 에 위치해서 Pocono 지역의 풍경을 내려 볼 수 있어 단풍 명소 중의 하나로 꼽힌다.

 

근데 작년에는 조금 늦게 가서 아쉬웠는데.. 반대로 올해는 조금 일찍 와버렸다.

멀리 북쪽 지역으로는 빨간 단풍이 물든게 보였는데, 공원 주위 지역은 조금씩 변해 가는 정도..

정상에 있는 Cattell Cabin에 나와 있는 분 애기로는 1~2주 후면 단풍 피크일꺼라고.. :-( 

 

뭐.. 그래도 작년에 비해 사람이 적어서 여유 있게 정상도 즐기고 마침 Cattell Cabin도 열려 있어서 Cabin도 구경하게 되었다.

무려 1908년에 지어졌던 Cabin인데..Shelter로 사용되어 졌다고 한다.

신기한 Caterpillar가 보이는데 마침 율이가 학교에서도 선생님이 같은 Caterpillar를 보여줬었다고..

흠.. 나비는 아닌 것 같은데.... 

저 멀리 단풍이 보이는데.. 사진에는 역시.. :-( 

나만 빼 놓고 Yellowstone 후디를 입은 모녀..

정상 바로 아래의 주차장에 차를 대고 Indian Trail을 걸었다.

보통은 산 밑에서 위로 걷기 마련인데.. 여긴 정상에서 내려갔다가 올라오는 길이라 좀 특이했다.

돌길이라 등산화를 신었어야 했는데.. 뭐 그래도 2 mi 정도의 가벼운 Trail이라 큰 무리는 없었던 듯.

그래도 다음에는 등산화 꼭 신고 다녀야지...

 

Big Pocono를 다녀오는 길에 Bethlehem에서 하는 Octoberfest도 다녀왔다.

Bethlehem은 Pocono 지역에 있는 도시인데.. 예전에  Bethlehem steel이라는 철강 공장이 있었던 곳이다.

1990년도 까지 무려 140년 넘게 운영되던 공장인데 지금은 문을 닫고,

공장 지역 일부는 공원으로 , 일부 건물은 그냥 버려진체 남겨져 있었다.

저 멀리 공장 굴뚝이 보이고.. 주변 건물들은 거의 버려져 있다.

처음엔 너무 큰 지역이 버려져 있어서 당황스러웠다.

Allentown 공항에서 후원하다보니 안내 문구가 Welcome Aboard다..

오는 길에 Octoberfest라고 하니 맥주와 소시지 먹을 생각에 힘이 났다는 마나님...

사무엘 아담스, 엥링 등 세개 정도의 맥주회사에서 각자 부스에서 다양한 종류의 맥주를 판매하고...

각 회사의 부스를 돌아다니며 폴카도 치고, 장작패는 춤도 추고, 밴드 공연도 하니 정말 축제 분위기가 난다.

 

한참을 축제 분위기를 즐기다가 주위를 걷다보니 

야외 공연장도 있고... 공장 있던 곳을 걸으며 구경할 수 있게 되어 있다.

공장 구경하는 입구에서 사진 찍는데 젊은 친구들이 갑자기 끼어 들어서 사진을 찍으면서 한 참 웃었다.

140년의 기간 동안 전쟁, 산업 발전등 많은 일을 해 냈고..

이 큰 공장을 운영하기에 얼마나 많은 이들이 생활했을 지 생각하니 지금의 모습이 조금 서글펐다.

그 때 그 사람들은 어디에서 무얼 하는지 문듯 궁금해졌다.

그래도 이렇게 공원 처럼 꾸며서 그때를 되돌아 볼수 있게 해서 얼마나 고마운지..

공장을 둘러 보는 내내 공연 소리가 들려 가보았더니 밴드 공연이 한참이었다.

야외공연장에 왔더니 색소폰 연주자가 객석까지 내려와서 너무 신나게 공연을 한다.

근데... 놀라운게.. 색소폰을 한참 불더니 마이크 잡고 다시 노래를 부르는데... 와. 정말 감탄이 난다.

이정도 실력이면 한국에선 정말 전설 소리를 들을 텐데..

중간에 와서 4곡 정도만 들었는데.. 정말 소름끼치는 공연이었다.

미국 와서 처음으로 생맥주도 마시고..집사람도 제대로 된 축제라며 잘 마시지도 못하는 맥주를 두 잔이나 마셨다.

 

오랜만에 자연도 즐기고, 축제도 즐기고.. 그 동안 오고 싶었던 Bethelehem도 와보고

정말 즐거운 하루 였다. 

'사는이야기 > 미국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 .. 근황..  (0) 2021.12.10
Bronx zoo  (0) 2021.11.05
Bye Bye Optima  (0) 2021.09.30
일상.... 코로나  (0) 2021.07.01
초여름 주말  (0) 2021.06.21
Posted by headiron
,

ABC News에서 Phily Suburban을 배경으로 하는 드라마로 Mare of Easttown을 소개해줘서 관심을 두고 있었는데

주말을 이용해서 보게 되었다. ( ABC가 HBO 드라마를 소개하다니... :-) )

 

내용은 Easttown의 토박이 형사 Mare가 지역에서 발생한 살인 사건을 파해쳐 가는 내용이다.

Easttown을 찾아 보니 King of Prussia 인근에 있는 Township이다.

드라마 중간 중간에 Upper Darby, Ridge Pike, Kennet Square, Lehigh 등 친숙한 지명까지 나오니 더 눈이 간다.

 

내용은 다른 형사물들에 비해 좀 소박(?)하다.

작은(?) 도시에서 벌어지는 일들이고, 대 부분이 오랫동안 살아 온 사람이다 보니 모두가 아는 사람들이다.

그렇다보니 형사, 용의자, 피의자 간에 관계가 더 아프게 표현 된다.

 

살인 사건은 마지막 회가 시작되면서 해결이 된다.

근데 너무 일찍 해결되는 느낌이 들었는데.. 뭐.. 역시 드라마는 끝까지 봐야 한다.

그리고 마지막을 보면 누구도 악인은 없다.

 

드라마가 나름 재밌었지만,

조금은 충격적인건... 케이트 윈슬렛이다.

 

담배를 달고, 치장이라곤 담벼락 싼 시골 형사 모습의 케이트 윈슬렛은

타이타닌의 히로인과는 너무 대비되는 모습이었다.

드라마 내내 웃음끼 없는 얼굴로 ( 딱 한 번 웃는 모습이 나온다. 웃음 코드로 넣은줄 알았는데. 그것도 결말과 관련있다.) 연기하는 모습은 연기상을 받는 게 당연하다 생각이 된다.

 

나름 잘 만든 드라마라는 생각이 들었다.

다만 지도로 본 위치로는 나름 살만한 Suburban지역으로 보이는데

외지인도 잘 오지 않는 그냥 도심지의 못사는 지역처럼 보여지는 드라마 속 모습이 좀 Match가 안된다.

 

그래도 나름 괜찮은 드라마를 본 것 같고.. 요즘 은근히 HBO Max 가 볼 것 많은 스트리밍 서비스로 언급되는 게 기분이 좋다. 
뭐.. 이제는 거의 남의 일이 되가기는 하지만.. 

 

'사는이야기 > 영화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DA  (0) 2022.05.16
Last Duel , 라쇼몽  (0) 2022.03.13
미나리  (0) 2021.05.24
그린랜드  (1) 2021.05.07
스타워즈 JJ Abrams  (0) 2021.02.22
Posted by headir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