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 AI

책이야기 2021. 6. 14. 12:23

아래 서평은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작년 한 해 동안 나는 리뷰어 하면서 꽤 좋은 책들을 무료로 읽었는데.. 

고맙게도 다시 한 번 기회가 되어 올해도 이어서 진행하게 되었다. 

다시 시작하면서 읽게 된 책은 "린 AI" .

사실 아직 린 방법론에 대해서 공부하지 안아서 검색해보니 wiki에 정말 자세히 잘 나와있다.

https://en.wikipedia.org/wiki/Lean_startup

 

Lean startup - Wikipedia

From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Early business development tool Lean startup is a methodology for developing businesses and products that aims to shorten product development cycles and rapidly discover if a proposed

en.wikipedia.org

조금 부끄러운 얘기 지만.. 회사에서 어느순간부터 MVP라는 단어를 자주 사용하는데 위에 Wiki를 읽고 서야 뭘 얘기하는 줄 알게 되었다.

참.. 왜 이렇게 새로운 용어들 / 방법론들이 나오는 지... :-( 

 

어쨋든.. 책은 Lean 방법론에서 AI를 어떻게 접목 할 것이냐에 대해서 화두를 던지는 그런 책이다.

특히나 Startup으로써 어떻게 Business를 이끌어 갈 것인가 그리고 AI는 Startup에서 어떤 역활을 할까에 대한 화두를 준 책이다.

 

이책은 총 6개의 Part로 나누어 져 있는데..

Startup의 Marketing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 부터 설명하며

어떻게 하면 Marketing에서 AI를 접목하여 Startup이 성공해 나갈 수 있을 까를 얘기 한다.

 

엔지니어로서 기술적인 디테일이 없음은 아쉽지만,

Marketing 전반의 내용을 다루다 보니 내가 있는 Ad biz 관련 내용도 꽤 많아 도움이 많이 되었다.

 

Lean  방법론을 공부하고 본다면 더 많은 걸 얻을 수 있을 것 같고..

새로운 Biz를 준비 하는 창업 준비생들과 Startup의 기획/마케팅 파트의 직원들은 꼭 한 번 읽었으면 하는 그런 책이었다. 

 

갠적으론 후반부에 반복적으로 나오는

단순 반복적인 업무는 AI에게 맏기고, 사람은 좀더 창의 적인 일을 하자 

는 문구가 이 책 전반을 관통하는 그런 문구인것 같다.

Posted by headir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