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인터넷 트레픽에서 PC를 압도하는 모바일 기기들..

몇 년전 부터 시작된 딥러닝 열풍, 

 

책을 받으며( 뭐 사실 e-book으로 받았지만 ) 360 페이지 밖에 안되는 책으로 두 기술을 함께 다룰 수 있을 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심지어 안드로이드, 텐서플로 개발 환경 에 대해서 다루는 두 Chapter를 읽을 때까지도 반신 반의였다.

 

근데 Chapter 6에서 부터 실제 구동되고, 실무로도 이용가능할 이미지 분류 앱을 단계별로 개발해 보면서 

안드로이드와 텐서플로 라이트에 대해서 중요한 부분만을 꼭 찝어 설명해 내는 것에 감탄을 금할 수 없었다.

 

다만 아쉬운 건 안드로이드에 대해서는 기초적인 내용도 많이 다룬 반면,

텐서플로에 대해서는 기초적인 설명이 부족해, 어느정도의 선지식이 있어야 겠다는 생각은 들었다.

 

하지만, 텐서플로 전반을 다루다 보면 책이 너무 커질 것이고, 

텐서플로 라이트는 아직 발전하는 기술이기에

텐서플로를 안드로이드에 적용하는 실무적인 아이디어를 보여주는 것 만으로도 충분하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최근에 한국 개발자가 직접 지은 책을 볼 기회가 없었는데..

번역서 포함 최근에 읽은 서적중에 가장 맘에 드는 책이었다.

Posted by headir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