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간 했던 한빛 미디어 도서 리뷰. 드디어 12월 도서 리뷰를 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책 읽는 기간이 짧아서 좀 고생(?) 했는데...

Complain이 있었는지 한빛 미디어 에서 기간도 좀더 주고, 마침 코로나 때문에 재택근무를 하게 되면서 좀더 쉽게 할 수 있게 되었다.

덕분에 매달 강제적으로 책을 읽게 되어 다시 예전처럼 공부하는 습관이 생기게 된 것 같다.

 

가능하면 내년에도 계속 하고 싶은데 어떻게 될지...

 

이번달에는 "처음 배우는 데이터 과학"을 리뷰학게 되었다.

워낙 버즈워드처럼 되어 버린 데이터 과학을 좀 공부해볼까 싶어서 읽었는데... 

 

일단 다루고 있는 분야가 정말 많았다. 프로그래밍 , 수학 , 머신러닝...

생각해보면 큰 데이터 가공을 하려면 프로그래밍도 해야 하고,

수학기반으로 통계를 구해야 하고.

머신러닝도 해야하고.

 

뭐.. 그러니 데이터 과학자들이 공부해야 분야가 많은 건 당연지사.

그래서 많은 부분을 다루었다는 건 이해했는데...

 

아쉬운 건 모든 것들을 수박 겉핡기 같이 훓어 버린 느낌이 든다.

또다른 문제는... 어떤 부분은 정말 초보자를 위한 내용이 보이는 반면 어떤 부분은 꽤 난이도가 있어 이해하기 어려웠다.

솔직히 어떤 독자를 타겟으로 했는지 조금 의구심이 들었다.

 

마지막으로 데이터과학자를 위한 기술적인 내용을 기술하다보니 기대했던 실무적인 예제들이 좀 아쉬웠다.

하긴... 개인 프로잭트가 아니라면 회사일을 공유하기는 어려우니...

 

어쨋든 데이터과학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 입문서로서는 나쁘지 않은 선택인것 같다.

'책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커, 광기의 랩소디 : 세상을 바꾼 컴퓨터 혁명의 영웅들  (0) 2021.07.25
린 AI  (0) 2021.06.14
러닝 리액트  (0) 2020.11.20
분산원장 기술  (0) 2020.10.23
처음시작하는 딥러닝  (0) 2020.09.21
Posted by headir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