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sh Hashanah  ( 유대인들 새해 라고 한다. 왜 학교를 쉬는 지 이해할 수 없지만 ) 로 맞이한 율이의 Long weekend.
올해 해 보지 못한 Camping을 가려 꽤 오랫동안 서치 하고 결국 Gifford Pinchot State Park를 다시 가게 되었다.

예전에 왔을 때와 마찬가지로 똑같은 사람의 선거 Sign을 다시 보면서 우리가 2년 만에 가는 걸 인지 하게 되었다.
다만 달라진건 그때는 Tent Camping이었는데 이번에는 Cabin. 
집사람은 싱크가 실내에 있다고 너무 좋아 하고 , 율이는 화장실이 있다고 너무 좋아하고..
게다가 Bedroom이 2개라서... 나는 따른 방에 감금(?)

지난 번에 갔을 때는  Gettysburg 관광을 같이 해서 좀 힘들어서..

이번에는 그냥 Park에서 Healing하는 게 목표였다. 식사도 가능하면 밖에서 사먹기로..
그러러면 날씨가 좋아야 하는데.. 하필 비가오시는..

 

어쩔 수 없이 오가며 가볼까 했던 PA 주도인 Harrisburg의 State Capitol 빌딩 투어를 하는 걸로 정했다.

일단 Harrisburg를 가보니, 도시 느낌이 물씬 난다. 나름 주도이니..
주차 걱정을 좀 했는데. 일요일이라 심지어 Capitol 빌딩 앞의 Street Parking도 손 쉽게 할 수 있었다.

 

차를 일단 세우고 Capitol 계단을 보는데.. 역시 동서고금 관공서들은 멋 있다. 

Builing tour는 Guided tour인데 30분 정도 진행된다. 


Rotunda Hall에서 간단한 PA 주도 및  Capitol Builing의 연혁 및 간단한 설명을 하고,
House of Representatives Chamber , PA supreme court 와 Senetor Chamber를 차례로 둘러보게 된다.


일요일날 가서 좋은 점은...의회가 열리지 않기 떄문에 모든 곳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점.

율이한테는 아직 의회의 존재에 대해서 많이 어려운 듯 한데.. 다행이도 Tour가 끝나니 PA 입법 절차에 대한 브로셔를 나누어 준다.
( 뭐.. 율이는 아직 관심이 없지만.. 읽어 보니 꽤 재밌게 잘 설명 되어 있다는.. )

 

PA Capitol Building을 오고 나니 자연스럽게 DC의 Capitol Building을 꼭 가봐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어쩟든 예상보다는 좀 일찍 끝나고 가까운 곳에서 식사를 하려는데 , 3명 자리가 없단다. 
그래서 찾아 가게 된 곳이 Millworks라는 곳인데... 그냥 식당인 줄 알 았는데.. 지역 예술인들의 작업실 공간과 함께 있는 Brewery이다.
음식도 괜 찮고... 음식 먹고 가볍게 예술 작품들도 구경하고,
마침 맥주도 사와서 먹어 봤는데... 사실 IPA가 처음이라 다른 곳과 비교는 어렵지만 꽤 맛있었다.
혹시라도 Harrisburg를 간 다면 꼭 다시 가고 싶은 그런 곳이다.


그렇게 식사를 마치고 Park로 향하는데.. 강가에 인도교가 보여 잠깐 차를 세워봤더니..
예전에 사용하던 철교를 인도교로 사용하는데 Susquehana river 가운데에 있는 City 섬까지 연결되어 있다.
섬에는 야구장이 있어서 찾아봤더니 Harrisburg Senators라는 Washington National 산하 Double A팀의 홈 구장이다.

시즌이었으면 함 야구 구경도 했을 텐데 하는 안 타까움이... 그래도 도시 안의 섬에 야구장을 지어 놓은게 참 인상적이었다.

그렇게 Harrisburg 관광을 마치고, 저녁은 Park주변의 대도시(?) York에서 Thai 음식을 먹었더니 그렇게 하루가 가버렸다.

 

마지막날은... 근처 Lancaster의 Shady Maple Smorgasbord에서 아점을 먹으며 올해의 마지막(?)일지 모를 Camping을 마무리 했다.

원래 계획이었던 Healing Camping 은 아니었지만, 한 번쯤은 가보려 했던 Harrisburg도 구경하고, 
집사람이 가고 싶어하던 Shady Maple도 가고... 나름 알찬 그런 Camping여행어었던 것 같다.

'사진,여행 > Family Camping Tr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을 , Cowan Gap State Park  (0) 2021.10.28
Worlds End , Summer End  (0) 2021.08.27
Worlds End State Park  (0) 2021.06.02
Promised Land State Park Cabin 여행  (0) 2021.05.11
Gifford Pinchot State Park ( Gettysburg, Hershey )  (0) 2020.09.29
Posted by headir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