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24.03.19 Spring Break, Snow day make up

율이가 Twin Spring Farm을 다닐때는 Upper Dublin SD 이여서 Spring Break가 1주일 이었다.
덕분에 한국도 방문하고 그렇게 1주일 Spring Break가 당연한지 알았다.

근데 CBSD는 부활절 이전 주 목요일 부터 부활절 다음날 까지 5일의 Spring Break다.
불행인지 다행인지 그동안 COVID 덕분에 짧은 Spring Break를 그렇게 원망하지 않았었다.
근데 지난 2년 Puerto Rico, Cancun을 4박 5일로 다녀오다 보니 여행 가는 것도 , 다녀와서도 참 힘들었다.
그래서 올해 CBSD 캘린더 나왔을 때는 아예 Spring Break 에 아무 계획도 세우지 않았다.

근데, 학기가 진행 되던 중에 갑자기 부활절 전주의 월 ~ 수요일까지 Spring Break로 추가한다는 공지가 나왔다.
결국 전주 토요일 부터 부활절 다음 날 까지 10일의 휴가가 가능한 Spring Break가 되었다.
흐미... 학기가 한참 진행중에 휴가 길게 가기 그래서 Memorial Day 연휴 이후로 휴가를 예약해 놨는데..

뭐.. 호텔 일정 바꿀 수도 없고 , 급하게 Spring Break 여행을 찾아 보니 답이 없다. :-( 

그렇게 Spring Break를 어떻게 할까 고민하는데..겨울 동안 두 번의 Snow day를 갖게 되었다.
첫 번째 Snow day에 Superintendent는 부활절 다음날 Spring Break를 취소한다는 공지를 해 버린다.
흠.. 기존에 여행 계획 잡은 사람들이 좀 문제 되겠다 싶었는데, 그 와중에 눈이 또와서 Snow day를 또 가지게 된다.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지난 2년간 Snow day가 없었기 때문에 학교 운영일수에 문제 없으니 Spring Break를 늘린 거 아닌가 싶었다.

예전에는 Snow day에 대비한 예비일도 만들어 놓더니, 올해는 그런 준비도 안 해 놓은 상태에서 Snow day를 가지게 됬으니 어찌 할 지 ...

그렇게 시간이 흘러가는데.. SD council 회의를 통해서 Spring break를 줄일 지, 아니면 원래 계획 보다 학기를 이틀 더 진행할 지를 결정한다는 공지가 나왔다.

그러자 FB 지역 Community에는
Spring break 여행 계획, 학기 이후 계획 등 참 다양한 사연 들로 FB 지역방이 폭팔할 지경이다.
그걸 보다 보니 참.. Council 회의에서 어떤 결론이 나와도 욕 먹겠다 싶었다. 
집사람은 한국에선 참 상상도 못하는 일이라며, 혀를 찬다.

결국  Council 회의에서 Spring Break도 예전에 공지한대로 10일을 유지하고,

학기도 원래 예정된 6월 둘째 주까지만 진행하기로 결정해 버렸다.
작년에 PA 회의에서 학사일정을 최소 일수, 혹은 최소 시간 중 하나 만 지켜도 되는 법안을 통과시켰고, 

다행히도 학사 일정 상 최소 일수는 못 지키게 되지만 최소 시간은 넘게 되어 Snow day의 Make up 을 하지 않기로 했단다.

뭐.. 결국 모든 사람들이 행복하게는 됐는데... 반대로 우리 가족은 어떻게 할지 .. :-(

 

그래서 급하게 검색해서 8박 9일의 Grand Canyon + Sedona + Las Vegas의 여행을 가게 되었다.

생각해 보니. 이번에 Grand Canyon까지 다녀오면 , 요세미티와 알레스카 정도 제외하면 

그래도 미국에서 유명한 곳들은 그래도 거의 가보게 되는 듯 싶다.
그리고 이번에는 기필코, In&Out 버거를 꼭 먹고 말테다. 

 

Posted by headir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