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24.02.15 Income Lab - 은퇴 플랜 툴
  2. 2024.02.08 치아 교정 , Lower Nike Park ( Bradford Reservoir Trail )

예전에 Book Review 모임에 참여하게 되었다가 활동하게 된 모임에서 무료로 Income Lab이라는 은퇴 플랜 툴을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

은퇴 플랜툴은 
현재 자산과 투자계획, 은퇴 계획 그리고 Social Security 정보를 입력하면
그에 맞추어 각 나이 때에 자산이 어느 정도 될지 ,어떤 계좌에서 돈을 어느 정도 인출해서 사용해야 하는지를 자세히 보여주는 툴이다. 

 

NewRetirement라는 툴이 일반 사용자 대상으로 유/무료 서비스로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데
Income Lab은 자산 관리사들이 고객들과 Share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어 더 파워풀한 것 같다고 한다.

 

뭐. 일단 아무생각없이 돈만 모으고 있었는데, 

툴을 사용해보기 위해 현재 자산, 율이의 학자금, Social Security 정보들을 다 취합해 보다 보니 
내가 어느정도의 은퇴 준비가 되어 있는지 느낌이 좀 오는 것 같았다.

60세 정도에 은퇴를 목표로 플랜을 돌려 보니 은퇴후에도 큰 어려움 없이 잘 지낼 것 같은 결과가 나왔다.
뭐.. 물론 펀드의 자산 증식을 Positive하게 예측 하는 것 같은 면은 있어 보이지만, 그래도 조금은 안심이 된다고나 할까.. 

 

조금은 이른 시기에 서비스를 사용한 느낌이 없지 않지만
내가 올바른 길로 가고 있다는 걸 확인하는 것 만으로도 크게 만족 스러웠던 것 같다.

'사는이야기 > 미국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Spring Break, Snow day make up  (0) 2024.03.19
School Realignment  (0) 2024.03.04
치아 교정 , Lower Nike Park ( Bradford Reservoir Trail )  (0) 2024.02.08
Byers Choice + Bishop Winery  (0) 2023.12.21
2023년 가을 일상  (0) 2023.10.28
Posted by headiron
,

작년 초에 시작했던 율이의 치아 교정 .
1차로 Expander 치료로 입을 좀 벌리는 치료를 했고, 이번에 Braces를 설치 했다.


1시간 가까이 입 벌리고 Brace를 설치 했는데 , 설치 하는 동안 꽤 힘들텐데도 정말 잠 참아 주었다.
그래서 별 걱정 안하고 학교를 보냈는데, 학교에서 입이 아파서 아무것도 먹지 못했다고 한다.
혹시 걱정이 되서 소프트한 음식으로 저녁을 줬는데도 너무 아파서 먹지 못하고, 결국 울고 만다.
점심 못 먹어서 힘든 와중에 저녁까지 못 먹을 것 같으니 너무 서러웠나 보다.

그래도 작년에 Expander할 때 힘들어 했던 기억이 있어서, 
요거트에 바나나랑 블루베리를 섞어서 주니 그래도 조금 먹을 수 있게 된다.

그렇게 1주일 정도를 아침, 점심으로 스프를 준비해주고 
스낵도 요거트에 바나나를 보내주는 식으로 지내고 나니
율이도 통증이 많이 사라 졌나보다.
주말에 별 생각없이 마트에서 시식하는 군 만두를 먹고나서
딱딱한 음식을 먹을 수 있다고 감격한다.
다음날은 다 같이 산책하면서 입가심으로 짱구를 주었더니 맛 있게 먹으면서 
"I can eat. It is miracle" 이라고 외치면서 감격해 하는데 그 모습이 어찌나 귀엽던지

 

지금은 힘들었지만, 아마도 1년 뒤에는 더 이쁜 모습의 율이가 되리라 기대해 본다.

 

몇 일간 구름낀 날씨로 우울해 지려 할 때 화창한 주말이 되었다.
식구들은 다들 Grossory shopping을 하고 나서 너무 피곤해 해서,
혼자 자전거로 Community를 돌아다리려다가 그냥 동네 Trail을 돌게 되었다. 

 

그렇게 올해의 두번째 Trail이 된 곳은 Bradford Reservoir Trail이다.
Community와 거의 붙어 있는 공원이고,
냉전시대에 Nike 미사일 부대가 있던 곳이라 , 공원 이름도 Nike Park 이다.
그리고 그 끝에는  Bradford 저수지 / 댐이 위치해 있다.

 

율이가 처음 자전거를 타기 시작할 때 한 번 가보고 어쩌다 보니 이렇게 한 번 더 가보게 되었다.
한 시간 정도를 타고 돌아오면서..
이정도면 목표로 하고 있는 Peace Valley 공원을 한 바퀴 돌수 있겠거니 했는데 
Peace Valley는 총 6 마일 정도 거리이고, 나는 총 3마일을 탄 거였다. 
나름 꽤 길게 탔다고 생각했는데... 어쩃든 올해 목표 중 하나인 Peace Valley 완주는 좀더 연습을 한 후 도전해야 할 듯.

'사는이야기 > 미국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School Realignment  (0) 2024.03.04
Income Lab - 은퇴 플랜 툴  (0) 2024.02.15
Byers Choice + Bishop Winery  (0) 2023.12.21
2023년 가을 일상  (0) 2023.10.28
Family fun night(s) and day  (0) 2023.08.10
Posted by headir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