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llowstone에서의 5일째 ..

Yellowstone 계획의 마지막 날이다.

사실 5일 도 너무 긴데 6일간 있으니 하루는 도저히 계획이 만들어 지지 않았다.

그래서 5일 동안 여행하고 하루는 가고 싶은 곳 다시 가기로..

어쨋든 오늘 향한 곳은 Mammoth Springs 지역이다.

Yellowstone이 처음 국립공원으로 지정되기 전에는 비영리 단체가 공원을 관리 했었다고 한다.

근데 비 영리 단체이다 보니 관리가 잘 안되고.. 그래서 공원 관리를 위해서 군대가 주둔 했었고, 그 주둔지가 Mammoth 지역인것이다.

물론 정부에 National Park 관리 조직이 생긴 후에 군대는 철수 했는데.. 그 때 사용했던 건물 중 일부는 지금도 사용중이다.

그런 연유때문인지 Yellowstone National Park의 Head Office도 Mammoth 지역에 있다.

위치는 8자 도로의 윗 서클 좌측에 위치 해 있다. 우리 숙소에서는 제일 먼 곳인 것이다.

아마 1시간 반 정도 걸린 듯.

남쪽에서 올라오면 제일 먼저 Upper Terraces Area에 도착한다.

이 지역은 차를 몰면서 돌아 볼 수 있는 지역이다.

중간에 주차장이 있고 돌아볼 수도 있는데 사실 Lower Terrace에서 Trail을 걷다보면 같은 곳을 볼 수 있다.

이곳은 Orange Spring Mound. 여기는 Trail에서 떨어져 있어서 차로 오는 거 아니면 좀 어려울 듯.

아마도 여기는 Angel Terrace 였던 것 같다.

그리고 여기가 Mound Terrace..

정말 인상적이었다. 율이도 집 사람도 더이상 Geyser가 아닌 이곳을 보니 더 좋아 한다.

이런곳을 미네르바라고 한다는데.. 잘 모르겠다.

여기가 Lower Terraces Trail의 제일 높은 곳이다.

참 신기 ㅎ

이름이 Cupid Spring인데 왜 이렇게 이름이 지어 졌는지는 잘 모르겠다.

일단 점심도 먹을 겸 Mammoth 지역에 왔다가 예쁜 건물이 있어서 보니 Post Office.

Mammoth지역에는 Elk가 많이 있다. Yellowstone전체에서 잔디가 제일 많아서라고 하는데..

Bison말고 다른 동물도 이렇게 봤다.. 근데 너희는 왜 뿔이 없니. :-(

Mammoth Springs Visitor Center.

여기는 자연 박물관에 더 가깝다.

이번 여행에서 보지 못했던 유일한 동물 Bear..

PA에서 Black Bear는 종종 봤는데.. Grizzly Bear는 서부 지역에 밖에 없어 아직 보지 못헀다.

아마도 뿔이 있는 놈이 Male Elk인듯..

Yellowstone에 Wolf가 산다고 한다.

근데 여기서는 이미 멸종이 되어서 Canada에서 대려와서 다시 살게 되었다고..

마치 지리산에 반달곰 대려와서 키우는 거랑 같은 경우라고나 할까.

Visitor Center에 다녀왔더니 Elk가 또 우리가 앞으로 이동했다.

가까이 있길래 한 컷 찍었는데.. 나중에 Park Ranger가 Elk 주변에 가까이 가지 말라고 주의를 준다.

원래는 Mammoth지역에서 점심을 먹으려고 했는데..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이번에도 조금 이동해서 공원 북쪽 밖의 Gardiner에서 점심을 먹기로 했다.

그리고 가는 김에 예전에 국립공원 입구로 사용됐던 Roosevelt Arch를 들러 보았다.

이렇게 공원으로 들어가는 쪽으로는 "For the benefit and enjoyment of the people"이라는 문구가 있다.

참 Roosevelt는 미국 역사에 참 많이 나오는듯.. 참고로 미국 역사에 Roosevelt는 두명이 있는데..

박물관이 살아있다에서 로빈윌리암스가 연기한 시어도어(테드) 루즈벨트 이다.

이 입구가 지어질 때 여기를 방문해서 그 이름을 따 왔다고 한다.

흠 이렇게 보니 율이가 정말 많이 컸네..

Gardiner에는 Yellowstone Pizza Company가 유명해서 가려고 했는데.. 오후 3시에 연다나..

West Yellowstone보다는 식달들도 별로 없고 또 점심에는 열지 않는 곳도 있다.

생각해보니 여기에 숙박하는 사람들이 아침에 바로 공원 들어갔다가 저녁때쯤 올테니 점심 장사를 안하는 게 이해는 간다.

뭐.. 그래서 Wonderland Cafe & Lodge 라는 곳을 갔는데.. 생각보다는 괜찮았다.

National Park현판 앞에서 한 컷.

점심 먹고 공원 들어가다가 강가에서 한 컷..

원래 여기가 Boiling River 라고 Springs에서 따뜻한 물이 강물에 섞여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곳인데..

마침 공사중... 이번에는 왜이리 공사중인 곳이.. 많은 지..

뭐 그래도 강가에서 좀 놀았더니 그것도 재미있다.

다시 Mammoth로 돌아와서 오전에 들르지 못했던 Palette Spring를 들렸다.

전체 Mammoth Springs 중에는 Palette Spring과 Mound Spring이 제일 멋있는듯..

같이 들렀으면 더 멋있었을 텐데 좀 아쉬웠다.

이렇게 해서 Mammoth에서의 하루를 보내고 다시 숙소로 향했다.

맘 같아서는 유일하게 가보지 못한 Tower Roosevelt도 가보고 싶었는데..

지도에서는 가까와 보여도 1시간이 넘는 거리라 결국 포기하고 숙소로...

숙소가는 길에 또 어김없이 보이는 Bison

이렇게 Yellowstone에서의 5일째 밤을 보내게 되었다.

나는 너무 피곤해서 그냥 잠이 들었는데..

집사람은 새벽까지 기다려서 밤 하늘을 봤더니 별들이 정말 많았다고...

심지어 밤하늘로 유명한 Cherry Spring보다도 많았단다.

같이 차타고 나가서 별 보자고 했던 난 결국 못 일어나고 말았다.

결국 우리 집 식구들 중 Yellowstone 에서 멋 진 밤 하늘을 본 사람은 집 사람 밖에...

'사진,여행 > 2021 안식 휴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LegoLand New York  (0) 2021.08.16
Yellowstone 마지막 , Pensacola  (0) 2021.08.16
Yellowstone - Noris Basin  (0) 2021.07.26
Yellowstone - Grand Canon  (0) 2021.07.26
Yellowstone - Grand Prismatic Spring  (0) 2021.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