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묶었던 Blackwood Campground 중 A loop은 해변으로 갈 수 있는 지름길이 연결되어 있다.
첫째 날 아침 산책 하던 중에 발견 해서 시간 될 때 더 오려 했는데.. 결국 마지막 날 일출을 보려 다시 가보았다.

아무도 없을 걸로 예상하고 갔는데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나와 있었다.

이날은 구름 한 점 없어 Cadillac에서 보았다면 수평선 너머의 일출을 볼 수 있을 텐데 조금 아쉬운 생각이 들었다.
여기서는 Bay 넘어 산등성이 너머로 올라오는 태양을 볼 수 있었는데.. 아마도 Bay 건너편의 Thunder Hole 있는 해안 도로에서는 일출을 직접 볼 수 있지 않을 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캠핑장에서 체크아웃 후 Island를 떠나기전 마지막으로 Wild Gardens of Acadia를 들렀다.

높은 나무 숲길 사이로 Boardwalk과 흙길을 걷다 보니 몇 일간 지내며 쌓였던 피로들이 싹 가시는 기분이었다.

그렇게 즐거운 ( 그리고 아쉬운 ) 마음으로  Acadia를 떠나며
마지막으로 Mt desert island 입구에 위치한 유명한 Trenton Bridge Lobster Pound에서 마지막 Lobster 식사를 했다.

이번에는 1.5 Pound 크기의 일반적인 Lobster와 2.5 Pound가량의 큰 사이즈의 Lobster를 함께 시켰다.
집사람은 예전 Pub 199에서 다른 사람이 얼굴 사이즈의 큰 Lobster를 먺는 모습이 부러웠는데.. 오늘 그 한을 푼다고..

가격은 어제 먹었던 Thurston's Lobster Pound 보다 더 저렴한데, 맛도 나쁘지 않았다.
집사람은 나무 장작으로 쪄서 더 맛있는 것 같다고.
근처의 유명한(?) Blueberry Hill Dairy bar에서 아이스크림을 즐기는 걸로 메인에서의 일정을 마무리 했다.

 

Acadia는 많이 방문하는 National Park 순위 상위에 있는 것 만큼 꽤 호불호가 갈리는 그런 공원이라고 한다.
적제는 5시간 많게는 우리처럼 9~10 시간 가까이를 운전하고 오는 것에 비해 Impact 있는 Attraction이 좀 부족하기 떄문인듯 싶다. 뭐, 그런 노력을 좀 내려놓고 본다면 깨끗한 바다, 별이 빛나는 밤하늘, 멋진 암석의 해변, 그리고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그런 꽤 좋은 National Park임에는 틀림이 없었다.

언제 일지는 모르지만, 꼭 한 두번은 오고 싶은 그런 공원 이었다. 

'사진,여행 > 2023 Acadia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Boston 둘째날 - MIT , Science museum  (0) 2023.08.30
Boston 첫날 - Duck tour, Freedom trail  (0) 2023.08.30
Acadia 3일차  (0) 2023.08.30
Acadia 2일차  (0) 2023.08.30
Acadia로 - Portland downtown, Freeport  (0) 2023.08.29
Posted by headir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