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에 현석이 대화명이 첫 애 입대라는 걸 보고 벌써 그렇게 됐나 생각했다.

집 사람 만나기 전에 현석이 결혼식 사회를 해 줬으니 생각해 보니 그럴 수도 있겠다 싶었는데, 그래도 벌써 그렇게 됐나 했다.

근데 얘길 해보니 육사에 합격해서 입학전에 훈련 받으러 가는 거란다.
당연히 축하해 줬더니 한국 들어오면 쏜단다.. 

이젠 친구들 아이들이 대학가는 시기가 됐구나 생각하니 벌써 나이가 들었네 싶기도 하고..
생각해 보면 사회 생활 한지도 근 30년이 됐고... 이젠 한 18년 정도(?) 더 일해야 할 텐데...
참 오래 열심히 살았다 싶기도 하고.. 과연 18년을 계속 할 수 있을 가 싶기도 하고..

지난 수요일 경 M$가 정리해고를 한다고 하고, FB에서도 몇 몇 M$ 직원들이 얘기하는게 보이더니 
목욜날 결국 정리해고가 발표됐다고 한다. 
주위에는 별 얘기가 없어서 Xandr는 대상이 아닌가 했는데,
저녁에 LinkedIn을 보니 Sharif 와 연결된 몇 몇 사람들의 Layoff 소식이 보였다.
Tech support와 아마도 Product Manager인듯 한데... 
또 한번 이렇게 칼 바람을 피해 갔구나 싶었다.

근데 금욜날 뜬 금 없이 Google 도 12K 정도의 Layoff 소식이 들린다.
정리해보니 내가 Interview했던 모든 회사들이 다 Layoff를 했다.
뭐 FB랑 Amazon은 준비 안 된 상태서 본 면접이었고, Google은 그래도 좀 될 것 같았었는데..
혹시라도 Hiring 됐으면 아마도 이번에 쉽지 않았겠다 싶었다.
뭐.. 잘 됐다고 해야 할 지.. :-) 

 

Philadelphia Eagles가 이번에 National League 1번 Seed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하고, 첫 경기로 New York Giant를 크게 이기고 National League Championship 경기에 진출했다.
5년 전에 슈퍼볼 우승이후로 다시 한 번 온 기회인데..
오랜만에(?) 율이랑 풋볼 경기를 보며 Rule도 가르쳐주고 했다.
5년 전에 슈퍼볼 우승 한 다음으로는 Eagles 팬이 된 율이인데... 아직도 풋볼 규칙은 좀 어려운 가 보다.
( 사실 나도 가끔 모르던 Rule을 배우곤 한다.)

시즌 중에는 주로 Youtube 하일라이트 정도만 보곤 했는데..
그러다 미축남이라는 한국 유학생(?) 이 운영하는 Youtube를 보면서 풋볼을 좀 많이 배웠고

https://www.youtube.com/@ireadfootball

 

요즘은 Tom Grossi라는 사람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을 보낸데 꽤 재미있다.

https://www.youtube.com/@TomGrossiComedy

각 팀별 저지 입고 경기별 팬들 반응을 보여주는 영상은 꽤 재밌다.

재밌는건.. 미국 스포츠 특히 풋볼은 각 Division 내의 라이벌 의식이 꽤 강하다.
얘를 들어서 꽤 풋볼 인기(?)팀인 그린베이는 디트로이트, 미네소타 그리고 시카고랑 같은 Division팀들인데..
시즌 마지막 경기 마지막를  디트로이트와 홈 경기를 하게 되었는데..
그린베이가 이기면 플레이오프에 올라가고, 디트로이트는 이미 탈락한 상황인데..
그 경기를 디트로이트가 이겨버려서 그린베이의 플레이오프 진출을 막아버렸다.

그리고 디트로이트 팬들은 자기들이 떨어 진것 보다 그린베이를 떨어 트린 걸 더 즐거워 한다.
뭐.. LG vs 두산 같은 느낌이랄까..

어쨋든. 그런 라이벌들이 서로 엮여 있다 보니 모든 경기 들이 꽤 재밌는 편이다.
어재도 샌프란 시스코 와 델러스 카우보이스 경기가 있었는데...
나도 자연스럽게 샌프란시스코를 응원하게 된다. 델러스가 우리 디비전 라이벌 팀이니깐. :-) 

 

오랫동안 프로스포츠가 운영되 와서 그런 세세한 이야기 꺼리가 미국 스포츠를 더 재밌게 만드는 것 같다.
물론 요즈음 프로 스포츠 베팅이 자유화 되서 좀 보기 거슬리는 것도 있기는 하지만..

어쩃든.. 5년 만에 Eagles 슈퍼볼 우승 하는 모습을 한 번 더 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사는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션 임파서블 7, 새로운 인연 그리고 딸  (0) 2023.07.18
따듯한 겨울 , Groundhog Day  (0) 2023.02.03
Air Conditioner - Short Cycling  (0) 2022.05.26
시즈널 알러지 & Atlantic city  (0) 2022.05.23
헌혈  (0) 2022.05.19
Posted by headir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