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7 ~ 8/8 일 이틀간 덕유산 국립공원을 갔다.

처음에는 남덕유를 통해서 무주리조트로 가는 종주를 가려다가

재현이랑 같이 가기 위해 무주리조트에서 곤돌라로 향적봉을 가서 구천동으로 나오는 길을 택했다.

실제 올라가는 것은 거의 없고 내리막길만 이어지는 길이었다.

내려와서 보니 서울은 폭염에 찌는 듯한 더위였는데 덕유산에서는 계속 시원한 바람도 불고

계곡도 있고 해서 그다지 덥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었다.

처음에 계획했던 비진도를 가지는 못했지만,

나름 시원한 피서를 한것 같다.

거의 처음 타보는 곤돌라도 재미있었고,

처음 먹어보는 숭어회도 맛있었고

구천동계곡의 깨끗하고 시원한 물도 잊을 수 없었다.

물론 오는 길에 먹었던 한국관 전주 비빔밥도 맞있었다.

[ 10 : 00 ] 롯데 마트 앞 출발 무주리조트 까지 가는 관광버스를 타고 출발...

[ 13 : 30 ] 무주 리조트 도착.  휴계소에서 늦게 온 아저씨랑 출발이 조금 늦어져서

3시간 보다 조금 더 걸렸다.

[ 14 : 00 ] 곤돌라 탑승 . 설천봉 정상

1520m의  설천봉 정상까지 오는 곤돌라.

성심재 까지 도로...

체력이 부족한 사람들도 편하게 등산을 즐길 수 있어서 좋을 수도 있겠지만...

그만큼 자연이 망가지는 것은...-.-

[ 14 : 00 ~ 15:00 ] 설천봉 레스토랑에서 산 정상의 풍경을 감상하며 점심 식사.

뭐.. 여기 저기 좋은 레스토랑이 많이 있겠지만,

산 정상에 이렇게 멋진 공간이 있는 곳도 드믈 듯.

[15 : 00 ~ 16 : 00 ] 향적봉 정상

우리나라에서 4번째로 높은 산 인 덕유산 주봉인 향적봉.

곤돌라를 이용하면 20분 간의 산책으로 향적봉에 오를 수 있다.

실제로 올라오는 사람 대부분이 간편한 산책 복장이다.

바람도 계속 불어서 서울은 찜통 더위였다는데 땀 한방울 흘리지 않고 정상에

오를 수 있었다.

[16 : 00 ~ 18 : 00 ] 백력사

하산 하는 길도 생각 보다 힘들었다.

물론 힘들어 하는 재현이와 보조를 맞춰 주어야 하기도 했으니깐..^^

[18 : 00 ~ 19 : 00 ] 송어약식장

백련사 에서 구천동 까지는 비교적 평탄한 하산 길 이었다.

중간에 송어약식장이 있는데 송어회와 매운탕을 팔았다.

처음 먹어보는 송어 였는데 쫀득하고 정말 맛있었다.

재현 얘기로는 민물 회를 이렇게 냄세 안나게 하긴 힘들다고 하는데^^

언젠가 다시 한번 가보리라 하고 명함도 받아 놨다.^^

덕유산 송어 약식장 ( 덕유산 휴계소 ) : 063)322-3121,2500

송어회 小 : 30,000

[ 20:00 ~ 21 : 00 ] 무주구천동

야영장에서 텐트 빌려 야영 하려 했는데 너무 어두워 결국 근방의 민박집에서 숙박.

여러집 돌아 다녔는데 다숲이라는 민박집을 정했다.

지내보니 사장님 , 사모님 , 일하는 사람 모두 친절하고  시설도 깔끔했다.

홈피 : dasup.kr , 연락처 : 063-322-3379

[ 09 : 00 ~ 10 : 00 ] 어제 저녁에 맥주 몇잔 마시고 잤더니 세상 모르고 잠들었다.

아침에 일어난 후 구천동 방면 등산로 입구 까지 산책.

날씨도 시원하고 풍경도 좋고..

특히 야영장중에 자동차 야영장은 계곡 바로 옆에 있어서 차가 있다면 자동차 야영장에서 야영하는게 더 좋을 듯.

[10 : 00 ~ 13 : 00 ] 아침 식사 및 체크 아웃

전주 가는 버스 가 1시에 출발이라 여유가 있어서 한번더 산책..

중간에 찰옥수수를 사서 전주 가는 길에 먹었는데 쫄깃 하고 맛있었다.

직접 재배해서 찌어 주는 것 같은데...

[13 : 00 ~ 15 : 30 ] 전주 까지 2시간 20분...

거리로는 얼마 안되는것 같은데 무주 장수 진안 모두 들렸다 가면서 2시간 가까이

넘게 걸렸다.

[ 15:30 ~ 17 : 10 ] 전주를 그렇게 많이 가면서도 유명하다는 한국관은 처음 가 보았다.

[ 20:40 ] 성남 도착

수도권에 도착하니 슬슬 막혔다.

소요경비 ]
             관광버스 ( 서울 -> 무주 리조트 ) 20,000 * 2 = 40,000
             곤돌라 이용료  : 7,000 * 2 = 14,000
             설천봉레스토랑 식사비 : 18,000
             송어회 小 + 공기밥 : 32,000
             숙박비 : 50,000
             식사비( 맥주 등 ) : 16,000
             시외버스 ( 구천동 -> 전주 )  : 약 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