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Summer Time 관련해서 Matt과 얘기를 해 보다 보니...
Arizona는 Summer Time을 하지 않는 다는 얘기를 듣게 됐다.

대체 왜 안 하는 건가 싶어서 인터넷을 뒤져 봤더니...
너무 더운 지역이라서.... Summer Time 제를 하지 않는 단다.

뭐.. Summer Time 이 낮 시간을 잘 활용하자고 시행하는 거니..
그 더운지역에 낮 시간을 늘리는 건 그렇겠다 싶었다.

그러다나.. 그럼 Arizona 는 태평양 시간대를 쓸테니깐.. 우리랑 4시간 차이 나는 건가..
하고 생각했더니.. Arizona는 EST 에 2시간 느린 Mountain Time Zone을 사용한단다.

EST,CST,PST 이렇게 세개만 있는 걸로 알고 있었는데..
Mountain Time Zone을 검색해 보니 Arizona, Colorado 등이 해당한다..

내가 그쪽하고 엮일일이 없었으니... 모를 수도 있겠다 싶었다.
근데.. Wiki로 Mountain Time Zone을 검색해 보니

Arizona가 Daily Light Saving Time을 실시 하지 않는데..Navajo Nation은 또 실시 한다고 한다.

Navajo Nation은 또 뭘까 찾아 봤더니..
Arizona, Utah, Colorado, New Mexico 4개 주의 접경 지역에 있는 인디언 자치(?) 지구이다.

뭐.. 자치지구이고.. Arizona 이외에는 Day Light Saving Timezone을 실시하니깐..
Arizona 내의 Navajo는 같이 실시하는 듯 싶다.

참 큰 나라이다 보니... 시간대도... 본토만 4개 ( 알래스카, 하와이 빼고..^^ ) 이고..
자치를 보장하다 보니.. Day Light Saving Time을 실시 하지 않는 주도 있고..

하나의 이슈로 시작해서 나아가다 보니 참 재밌는 걸 알게 됐다.

근데.. 또 재밌는데... 주말에 있는 시스템 작업 관련해서 유럽팀이 메일을 보내왔는데..
유럽은 미국 보다 2주 뒤에 Day light saving Time을 시작한다고 한다.

ㅋㅋㅋ 이 모든걸 처리할려면 프로그래머들 꽤나 고생했을 듯...^^

'사는이야기 > 미국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뉴욕 방문기  (2) 2012.04.02
필리에서 벗꽃 놀이를...  (0) 2012.03.26
신용카드 개설  (1) 2012.03.06
저축  (2) 2012.02.25
조명...  (1) 2012.02.18
Posted by headir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