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보니 이번달에도 한빛 미디어 도서 리뷰 이벤트에 참여하게 되었다.

개인적으로는 안드로이드 개발 관련 도서를 리뷰하고 싶었는데... 해당 도서는 E-Book을 출간하지 않는 단다..

인기있는 책이 E-Book으로 만들었다가 사람들 한테 풀리면 좀 타격이 있을 수 있으니 그럴 수 있겠다 싶어 이해는 하는데..

그래도 대부분의 원어권 출판사들은 E-Book을 같이 출간하는 상황을 보면 좀 아쉽기는 하다.

뭐 달리 생각하면 한국 시장이 작아서 그런 것이니 이해를 해야 하지 않을까 ...

 

어쨋든.. 이미 회사에서 사용하는 마이크로 서비스를 과연 다른 쪽은 어떻게 사용할 까 싶어서 이 책을 대신 리뷰하기로 했는데 

꽤 괜찮은 선택인 듯 싶다.,

 

일단 책 자체가 꽤 잘 쓰여 졌다. 

단순히 이론만 나열하는게 아니라 실제 Framework 코딩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서 마이크로 서비스를 구축하는 실무자들에게는 꽤 괜찮은 입문서가 될 수 있을 것 같았다.

 

시간 부족으로 ( 다른 때 처럼 월말에 리뷰를 끝내야 하는 줄 착각해서.. ) 실제 코드를 직접 돌려 보지는 못했는데

전체적인 설명을 보면 큰 무리없어 테스트 가능할 것 같았다.

 

다만 번역을 진행하면서 지나치게 많은 단어를 한글화 해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 보였다.

특히나 Framework 이나 App 이름은 영문 이름 그대로 남겨놓았으면 어떨까 싶었다.

 

그래도 전체적인 번역도 비교적 깔끔한 느낌이다.

 

 

'개발자세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deb packaging , postinst  (0) 2023.03.10
Rate Limit  (0) 2022.03.31
Kotlin  (0) 2018.10.30
Apache 2.0, PHP 7.0 and Ubuntu  (0) 2017.12.20
Java 8 , Reactive  (0) 2017.07.16
Posted by headiron
,